본문 바로가기

이천 가족 모임 하기 좋은 맛집- 청목 한정식

이음's 2025. 1. 6.

시댁과 함께 시어머님과 시아버님께서 평소 친구들과 즐겨 가신다는 이천의 한정식집 청목을 다녀왔음.

한정식 "청목" 기본 정보

위치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3046
영업시간 09:50-21:15
*라스트 오더: 20:15
전화번호  031-634-5414
비고 사항 넓은 주차장 보유, 매일 영업(쉬는날 없음) , 전화 예약 
예약시 단독룸 배정해줌(예약없이 가면, 룸이 있어도 룸으로 주지 않은 듯하다)

 

우리는 토요일 5시 예약해서 4시 30분쯤 도착하였다. 저녁 먹기에는 이른 시각이어서 차량이 많이 없는 편이었음. 청목 주차장이 저~뒤에 또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됨. 하지만 시어머님 말씀으로는 이렇게 차가 없었던 적이 없었다고, 점심시간에는.. 저 뒤에 주차를 하고 걸어 와야 한다고 하시며, 신기해 하셨다. 우리가 어중간하게 와서 사람이 없는듯. 

1층은 예약 없이 오신 손님들께서 드시는 곳인듯 하고, 2층에 이렇게 다 룸으로 되어 있어서, 조용히 가족과 함께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다. 10인석도 있고, 8인석도 있고. 오시는 인원에 따라 방을 지정해 주시는 듯하였다. 

청목 한정식 음식

청목의 메뉴는 한상정식 (18,000원)을 기본으로 메인 반찬으로 금액이 정해지며, 금액대는 20,000중반까지. 한정식집으로 볼때 그리 비싸지 않는 가격으로 한정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는 청정식(한상+간장게장+돼지 불고기 ) 3개와 목정식(한상+양념게장+돼지불고기) 3개 이렇게 주문 하였다. 

상에  가운데에 홈이 있어서 한꺼번에 드르륵 상을 끼워서 한상이 완성되는. 아주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다. 

사실 난.. 초등입맛이라.. 나물도 잘 안먹고.. 매운것도 잘 먹지 못하고..비계도 안먹고.. 

하지만..

  • 나한테는 매웠지만, 맛있게 매운 고추장 불고기
  • 맛있는 시래기 된장국
  • 나의 최애 반찬 잡채.ㅎㅎㅎ
  • 양념게장
  • 소스가 맛있는 샐러드

이렇게만으로도 한그릇 뚝딱할 수 있고, 구수한 돌솥밥 먹고 따뜻한 물을 부어 누룽지까지 마무리 깔끔하게 할 수 있었다. 

어머니께서는 나물들이 다 맛있다 하였고,  울 아들 딸은 간정게장과 게딱지에 밥을 맛있게 비벼먹었고, 울 아버님은 생선 마니아시라, 꽁치 구이와 생선 조림으로 뚝딱하셨음. 여러 세대의 입맛을 다 맞출 수 있는 청목 한정식 이다. 

어머님 아버니께서 여기서 모임을 자주 하시는 이유는, 여기서만 파는 동동주의 맛이 일품이라는. 그리고 조용해서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시기 좋다고 하셨음.

가성비 맛집 한정식 청목!! 가족모임때 한번 와 볼만 하다고 생각함.

(난 간이 센걸 좋아하는 편이지만. 간이 슴슴한것을 원한다면. 이곳은 간이 쎈곳임. )

댓글